• 그린커피빈의 핵심성분은 바로 ‘클로로겐산(chlorogenic aicd)’ 입니다.그린커피빈은 로스팅 하기 전의 생두를 말하며 로스팅을 한 커피보다 클로로겐산 함유량이 더 높다고 해요. 클로로겐산은 생체 내에서 과산화지질(피부에 유해한 대표적 물질)생성 억제효과콜레스테롤 생합성 억제효과 항산화 작용 등이 있어요. 다이어트에 있어서는체질량지수가 23kg/m2 이상 또는 체지방률이 27% 이상인 [ 참고 ]체질량지수(BMI)= 몸무게(kg) / 키(m)2<18.5 = 저체중18.5~23 = 정상23~25 = 과체중25~30 = 비만>30 = 고도비만과체중 혹인 비만인 여성을 대상으로 8주간 생커피두 엑기스(클로로겐산150mg)를 섭취하고 나서 총 지방면적, 내장지방면적이 감소하는 경향을 나타냈습니다. 해당 연구 결과 생커피두엑기스를 섭취하는 기간 동안 식사 섭취량조절 없이 평상시 식습관을 유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복부 내장지방의 유의적인 감소로 체지방 분포의 효과를 보여주었습니다.  따라서 생커피두엑기스의 섭취와 병행하여 식사조절과 운동이 실시될 경우 체지방 감소에 더욱 효과적일 것이란 연구 내용입니다.                                                                                          Ref.  Park, Ju Yeon. Et al. The Effect of Green Coffee Bean Extract Supplementation  on Body Fat Reduction  in Overweight/Obese Women. Korean J Nutr. 2010; 43(4): 374~ 381 이런 연구결과를 통해 다이어트 중커피를 마신다면 클로로겐산이 함유된 커피를 마시는 것이 좋겠지요? 오늘 Whole Health로의 여정을 시작하십시오! 이 컨텐츠의 내용은 건강 정보 공유를 목적으로 제작된 것이며,  어떤 질병의 예방 또는 치료를 위한 의학적인 내용이 아님을 밝힙니다.
  • 날씨가 점점 따뜻해지면서 몸의 신진대사도 활발해짐에 따라각종 영양소의 소모도 많게 되는데요그래서 봄이 되면 봄나물로 영양 보충을 하기도 하죠. 하지만 그 양이 너무 제한적이기 때문에 외부로부터 영양공급이 필요해요!이 시대에 꼭 필요한~ 많이들 알고 계시는  인체에 활력을 주는 비타민 C 에 대해서 알아가 볼까요? 비타민 C는 인체의 정상적인 생리적 기능을 위해반드시 필요해요!아미노산인 티로신(tyrosine), 트립토판(tryptophan)비타민의 엽산(folic acid)의 합성과 대사를 도와주고 콜레스테롤을 담즙산으로 전환시키는 것을 촉진시킴으로써혈중 콜레스테롤 농도를 낮춰주기도 하고요.철분 흡수율을 증가 시키기도 합니다.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 역할도 하고상처 치유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결합조직의 필수 성분인 콜라겐의 생합성에도 필요해요. 면역기능에도 관여하는데 인체가 감염이 되었을 때 T세포(면역세포)의 분화를 촉진시키고, B세포(면역세포)에서 면역글로불린을 만드는 것을 도와 염증반응을 조절할 수 있도록 하죠. 항산화 작용, 면역기능, 콜라겐 형성에 관여하는 인체 내에서 꼭 필요한 비타민C !봄맞이 준비로 꼭 챙겨보세요.   오늘 Whole Health로의 여정을 시작하십시오! 이 컨텐츠의 내용은 건강 정보 공유를 목적으로 제작된 것이며,  어떤 질병의 예방 또는 치료를 위한 의학적인 내용이 아님을 밝힙니다.
  •  LGG유산균은 Lactobacillus rhamnosus GG(락터바실러스 람노서스 GG)의 줄임말입니다. Lactobacillus rhamnosus라고 전부 LGG 유산균이 아니기 때문에 LGG 유산균이 맞는지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LGG 유산균은 전 세계적으로 가장 활발한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는 유산균으로전세계 1,000여평의 논문과 200여편의 인체적용 시험결과를 가지고 있는검증된 유산균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LGG는 장내 정착성이 우수하여 관심도가 높아요. 그 이유는 강력한 접착력을 자랑하는 단백질 섬모가 있기 때문입니다. [LGG 유산균]            이미지출처: Marijke E Segers et al.  BMC 그리고 강한 위산과 담즙을 견디고 장에 도착하는 유산균으로 생존력이 높습니다.인체 내 많은 역경의 과정(위산, 담즙)을 지나고 살아남아 장 안에 유익한 유산균이 많아야장 운동을 촉진하여 소화 기능을 높여줄 수 있습니다.또한 몸에 이상 증상을 나타낼 수 있는 유해균을 억제하며배변활동 원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이지요 ~ 장 점막에는 면역세포의 70% 이상이 존재하기에 면역과도 아주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건강에 좋은 효과를 주는 살아 있는 유산균의 섭취는 매우 필수적인데  장에 잘 정착하는 프리미엄 유산균인  LGG를 섭취하면 더욱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겠네요.                                                                                               오늘 Whole Health로의 여정을 시작하십시오! 이 컨텐츠의 내용은 건강 정보 공유를 목적으로 제작된 것이며,  어떤 질병의 예방 또는 치료를 위한 의학적인 내용이 아님을 밝힙니다.
  • 아연은 체내 100여개 이상의 효소와 구성요소로 작용하여 촉매 활성에 기여하고면역작용 및 세포분열에 관여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식약처에서 인정하는 건강기능식품 원료로서 아연은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하고 정상적인 세포분열에 필요하다는기능성을 말할 수 있겠습니다~! 아연이 성장과 발달에 관여하는 이유는 아연을 보충해주면 효소*의 활성이 높아지기 때문이에요. 또한 효소가 생물학적 활성을 가지도록 단백질의 구조를 안정화시키는 역할도 합니다.  필수 미네랄인 아연이 가지는 중요한 역할은 바로 바로~! 면역체계와 관련되어 있다는 사실 인데요.흉선*, 사이토카인* 등 면역 매개체에 영향을 주고 림프 세포 활성화에 관여한다는 것이죠. 더불어 세포분열과 증식에 필요한 효소와 호르몬의 구성 성분으로 DNA와 RNA 합성을 조절하는 능력까지도 가지고 있어요. 이렇게 인체 내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아연이 부족하면 감염에 대한 초기 반응과 면역과정이 저해돼요. 그리고 성장 지연, 설사, 염증, 식욕 감퇴, 탈모, 신경장애 등이 나타나지요. 아연 잊지 말고 꼭 섭취해 줘야겠지요?  REF. 2020 한국인 영양소 섭취 기준 <참고 용어>-      효소(enzyme): 생체 내의 화학반응을 매개하는 단백질 촉매제-      흉선: 면역세포인 T세포의 발생이 이루어지는 장소-      사이토카인: 신체의 방어체계를 제어하고 자극하는 신호물질로 사용되는 당단백질 오늘 Whole Health로의 여정을 시작하십시오! 이 컨텐츠의 내용은 건강 정보 공유를 목적으로 제작된 것이며,  어떤 질병의 예방 또는 치료를 위한 의학적인 내용이 아님을 밝힙니다.
  • 최강한파라고 할 만큼 최근 강력한 추위가 찾아왔습니다. 기온이 급격하게 떨어지는 겨울은 혈압이 가장 높아지는 시기로겨울철 혈압관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낮은 기온이 피부 혈관을 수축시켜 혈압을 높이며여름보다 활동량이 줄어들고 음식의 섭취량은 늘어나면서혈압 상승에 영향을 주게 되는데요~겨울철 혈압 상승은 각종 심뇌혈관 질환 위험을 높이는 요인입니다. 참고로 고혈압은 성인의 경우 수축기 혈압이 140mmHg 이상이거나이완이 혈압이 90mmHg 이상일 때를 말합니다.  건강 유지를 위해 평소에 혈압을 관리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첫 번째, 갑작스럽게 낮은 기온에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급격한 온도변화는 체온변화에 영향을 주고 혈압 변화를 유발하기 때문에  갑작스런 온도 환경을 피해주셔야 해요. 두 번째, 금연하고 음주는 피합니다.담배 속 니코틴은 혈관을 수축시켜 맥박을 높이기에 혈압 상승을 유발할 수 있으며 알코올 섭취시 혈압이 급격하게 높아지는 경향이 있으니 주의하셔야 해요. 세 번째, 짠 음식을 좋아하는 식습관을 개선해야 합니다.짜게 먹을 경우 혈액 내 나트륨의 농도가 높아지면 삼투압 현상이 일어나면서세포에 있던 수분이 혈액으로 빠져 나오고 혈액량이 증가하기 때문입니다. 네 번째 운동은 필요하지만 무리한 운동은 피해야 합니다.무리한 운동은 혈압을 높일 수가 있어요. 그렇다고 무작정 운동량을 줄이지 말고 규칙적으로 걷기 등의 운동을 하는 것이 필요해요.또한 새벽에 혈압이 가장 높아지기 때문에 새벽 운동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 Whole Health로의 여정을 시작하십시오! 이 컨텐츠의 내용은 건강 정보 공유를 목적으로 제작된 것이며,  어떤 질병의 예방 또는 치료를 위한 의학적인 내용이 아님을 밝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