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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많이 들어본 오메가3, 어디에 좋은지 알고 계신가요? 많이 들어본 오메가3, 어디에 좋은지 알고 계신가요?

    오메가3가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는 하는데, 어디에 좋은지 알고 드시고 계신가요?알고 먹으면 더 좋겠죠?간단하게 오메가 3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오메가 3는 알파리놀렌산(Alpha-linolenic Acid), DHA, EPA 같은여러 종류의 불포화지방산을 일컫는 말입니다.많이 알고 계신, 참치 광고에 머리 좋아진다고 선전했던그 유명한 DHA도 오메가3의 한 종류죠 ! 몸에서는 필요하지만 자체적으로 생산이 불가능한 지방산을 필수 지방산이라고 부르기 때문에 반드시 음식으로 섭취해야 하며오메가 3 지방산이 부족하면 여러 가지 건강에 해롭다는 연구 결과들이 발표되고 있습니다.   먼저, 알파리놀렌산(Alpha-linolenic Acid)은 불포화지방산인 오메가3 지방산으로서 체내에서 EPA와 DHA로 전환되는데, 일반적으로 치아씨드, 아마씨유 같은 식물성 유지 등에 많이 들어있어요.채식주의자들은 동물성 오메가-3 지방산 대신에 위에서 말씀 드린 식물성 유지를 통해 부족한 오메가-3 지방산을 채울 수 있습니다. 또한 동물성의 중금속 농축에 대한 염려가 있으신 분들은식물성 오메가3를 먹으면 있겠죠? 그 효능에 있어서 알파리놀렌산은 혈중 콜레스테롤을 저하시켜주고 혈관 염증 지표 물질들을 감소시켜 주어 심장 질환 예방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어요.많이 들 알고 계신 DHA는 뇌로 직접 들어가는 몇 안 되는 영양소 중 하나로기억력과 학습력을 높여주고 아이들의 뇌 발달에 도움을 주며 치매를 예방하기도 합니다.또한 시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기까지 하죠.EPA는 중 중성지방, 콜레스테롤 수치를 훨씬 강력하게 낮춰주며혈소판 응집을 억제해 혈액 점도도 낮춰줍니다.효능출처: 네이버 백과사전 이에 따라 두뇌발달이 중요한 어린이와 치매를 염려하고 노안이 오신 어르신에게도꼭 필요한 영양소라는 것을 아시겠죠? 특히나 요즘같이 추워진 날씨로 인해 혈관 건강을 걱정하시는 분들도 드시기에 좋은 영양소라는 것을 잊지 마세요!   오늘 Whole Health로의 여정을 시작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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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피부 보습, 얼굴만 신경 쓰고 계신가요? 피부 보습, 얼굴만 신경 쓰고 계신가요?

    건조한 날씨에는 피부가 전체적으로 예민해집니다.건조해진 피부로 인해 팔·다리 등 간지러움을 느껴보신 적 있으신가요?간지러움을 해소하기 위해 마구 긁어대면 감염으로 피부염증이 나타날 수 있어요.그렇기 때문에 몸에도 보습을 해주는 것이 꼭 필요합니다!피부가 건조해지면 각질이 쉽게 올라오는 것을 볼 수 있을 텐데요.피부가 갈라져 가뭄 든 논바닥처럼 보이죠.외형적으로도 자신감이 없어집니다.몸도 얼굴처럼 수분을 채워주는 것이 중요한데요.몸에 충분한 바디로션을 발라주므로마른 몸에 단비를 내려주어 부드러운 피부로 가꿔줄 수 있습니다. 특히 발뒤꿈치 경우엔 다른 부위보다 각질이 더 심합니다.그 이유는 발에는 피지선이 없어 피부가 건조하며,우리 몸의 체중이 가장 많이 실리고 신발의 외부 자극으로 인해다른 부위에 비해 각질이 쉽게 쌓이기 때문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발뒤꿈치 각질을 제거하기 위해 각질제거제를 이용해 문지르거나스크럽제로 각질을 제거하기도 하지만 각질층을 무리하게 제거하면 피부 장벽이 손상되어 상처가 생기고 아파서 걷기에 불편할 수 도 있습니다. 물리적인 제거가 아닌, 근본적으로 수분을 공급해주는 방법이 가장 좋은데요.집에서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먼저, 따뜻한 물에 발을 담가 잘 불려주세요. 그런 다음발뒤꿈치에 바디로션을 듬뿍 발라줍니다.마지막으로 랩으로 감싼 후 잠 들면 다음날 발뒤꿈치가 한결 부드러워졌다는 것을 바로 느끼 실 수 있을거에요! 얼굴뿐만 아니라, 몸에도 충분한 보습을 해주어 촉촉하고 건강한 피부를 경험해보세요! 오늘 Whole Health로의 여정을 시작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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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갑자기 추워진 날씨, 혈액순환이 관건 갑자기 추워진 날씨, 혈액순환이 관건

    최근 날씨가 추워졌고 이런 갑작스런 온도 변화에 우리 몸은 쉽게 적응하지 못합니다.바로 요즘 같은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 말이죠.  오르락 내리락 하는 큰 온도 차이에 인체는 자신의 몸을 보호하기 위한 방법으로 혈관수축 작용을 하며 체온유지를 위해 피를 순간적으로 공급하므로 혈압이 갑자기 상승하게 됩니다.이로 인해 환절기에 심혈관 질환이 많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여기서 말하는 혈관은 바로 혈류가 흐르는 통로와 그 주위를 둘러싼 것을 말합니다.혈관 내피세포에서는 혈관이 수축과 이완이 잘 되도록 산화질소(NO)를 생성하는데 이 산화질소가 혈관을 확장하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혈관내피 세포에서 산화질소가 생성되게 도움을 주는 영양소가 있는데 그것은 바로 아르기닌이라고 불리는 아미노산입니다.많이 들어보셨죠? 소장에서 흡수된 이 아르기닌은 혈류를 통해 전신을 순환하면서 내피세포에서 효소 반응을 일으켜 산화질소(NO)로 전환된답니다.  결국, 이 산화질소(NO)는 혈관을 확장시켜 혈류를 좋게 하여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며 혈관벽을 유연하게 해 동맥경화증을 예방, 뇌졸중이나 심장마비 등 심혈관지방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아르기닌으로 갑자기 추워진 날씨, 혈관건강을 챙겨보시는 건 어떨까요?  오늘 Whole Health로의 여정을 시작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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