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섭취하는 많은 영양소 중에서 단백질은 체력과 면역력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칩니다.

 

요즘 같이 아침 저녁으로는 쌀쌀하고 낮에는 더운 일교차가 심한 환절기에

우리 몸은 기온변화에 적응하기 위해 많은 에너지를 소모하여 쉽게 지치고 피곤함을 느끼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쉽게 피곤해지고 체력이 저하되며 면역력 또한 약해져 감기나 각종 질병에 노출되기 쉬워 체력 관리에 더욱 유의해야 합니다.

 

면역력이 약해지는 이유 중 하나는 단백질 부족으로 인해서 입니다.

병원균이나 세균성 이물질 등 여러 가지 항원이 체내에 들어왔을 때 몸을 방어하기 위해 만들어지는 항체가 단백질이기 때문이죠.

따라서 신선한 야채와 과일과 함께 양질의 단백질 섭취를 통해서 면역력 및 체내 에너지를 보충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단백질은 신체 조직의 성장과 유지에 매우 중요하며 모든 세포에서 발견 됩니다.

이런 단백질이 부족해질 경우, 성장기 어린이는 정상적인 성장이 이루어지지 않으며 성인은 체력이 약해집니다.

 

나이가 들수록 근력이 줄어드는 중장년층에서는 단백질 섭취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합니다.

근육량이 줄어들고 신체 저항력이 떨어지면서 신체 기능 전반에 문제가 생길 우려도 있습니다.

 

단백질을 말하면서 아미노산을 지나칠 수 없는데요, 단백질을 구성하는 것이 바로 이 아미노산입니다.

아미노산은 20여 종에 불과한데, 서로 각기 다른 모양으로 결합해 수많은 단백질을 만들어 냅니다.

아미노산은 단백질의 최소 단위로, 체내에서 에너지를 발생시키고 신체 활력을 돕기 때문에

환절기 건강을 위해서 아미노산의 섭취는 꼭 필요합니다.

 


우리 몸은 머리카락··근육···신경세포·호르몬 등 수백만 종의 단백질로 이뤄져 있습니다.

아미노산은 필수아미노산과 비필수아미노산으로 나뉩니다.

필수아미노산은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아 외부로부터 반드시 섭취해야 하죠.

여덟 가지 필수아미노산 중 한 가지라도 부족하면 단백질 합성에 문제가 생겨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또한 비필수아미노산 역시 인체를 구성하는 많은 부분에 원료로 사용되기 때문에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꼭 섭취해야 합니다.

 

일상생활에서 먹는 육류에는 단백질 외에도 지방 성분이 많아 과다 섭취시, 비만과 성인병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따라서 기능성 식품을 통해 충분한 양의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