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의 발달은 과거에는 안 되던 많은 것들을 가능하게 했습니다.
심지어는 실제 눈에 보이지 않는 것들도 직접 눈으로 볼 수 있게 해 주었죠.
전세계 유명 옥션을 통해 판매되는 거장의 작품들의 가격은 상상을 초월합니다.
동일한 주제로의 작품이 몇 개 없거나, 작가의 사정에 의해 그리다 말았거나 할 경우에는 더욱 높은 가치를 가지게 됩니다.
그 때문에 그리한 작품들의 관리는 철저하고 과학적 입니다.


미술계에서는 몇 년 전부터, 세계 거장들의 작품들에 대해 복원과 복구, 관리에 대해 최첨단 과학의 힘을 빌리기 시작 했습니다.
이렇게 복원, 복구 된 작품들의 가치는 복구 이전보다 훨씬 더 높은 가격에 거래 되었고,

복원, 복구를 하는 과정에서 유명 작품 속에 이제껏 보지 못한 여러 장의 작품이 존재한다는 놀라운 사실 또한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미술계에 거장이라 불리는 대부분의 작가들의 생전의 삶은 윤택하지 못했습니다.
그들은 그림을 그리기 위해, 하나의 캔버스를 여러 번 재활용 하였고... 우리에게는 작가가 그 캔버스 위에 그린 마지막 작품만 보이게 된 것이지요.
이것을 계기로 그 동안, 작품의 과학적 검증이나 관리에 비판적이었던 사람들도 자신이 소장하고 있는 작가의 작품 안에

세상에 공개 되지 않았던 작품이 숨겨져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의뢰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우리의 피부도 예술작품과 마찬가지 입니다.
마음 같아서는 태어날 때 가지고 있던 아기 피부를 죽을 때까지 가지고 있으면 좋겠지만...
내/외부적인 환경 변화와 스트레스로 인해 어렸을 때 가지고 있던 맑고, 탄력 넘치면서 매끄럽고 촉촉했던 피부는 점점 사그러 들듯이 빛을 잃어 갑니다.


대부분의 많은 사람들은 '아름다움'을 부정적인 것으로 이야기 합니다.


특히,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얼굴이나 피부의 아름다움은 젊었을 때 잠시 뿐이지, 삶을 살아감에 있어서 중요한 것은 따로 있고,

피부나 얼굴의 아름다움을 위해 노력하는 사람은 진정한 아름다움을 모르는 사람이다.'라고 치부하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정말 나이가 들면 '아름다움'은 중요하지 않은 걸까요?


미국이 여류 작가 장 커(Jean Kerr)는 '아름다움은 껍데기에 불과한 것이다.' 라고 말하는 사람들에게 


"나는 미모는 가죽 한 꺼풀일 뿐이라는 이런 허튼소리에 지친다. 그 깊이는 충분하다. 무엇을 원하나, 홀딱 반할 만한 췌장?"
 I'm tired of all this nonsense about beauty being only skin-deep. That's deep enough. What do you want, an adorable pancreas?
라고 말하며, 아름다움이 그 자체로서 의미 있고, 가치 있는 것임을 이야기 했습니다.


라틴에는
고운 얼굴은 말 없는 추천장이다.
A comely face is a silent recommendation.
속담이 있습니다.
이 속담은 아름다운 얼굴이 가지는 힘(power), 중요성을 강조 합니다.


우리 몸은 자극을 받으면, 그 자극을 극복하고 원래의 몸으로 되돌리려는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속적으로 그리고 회복할 수 없는 강도의 자극을 받게 되었을 때에는 이것을 회복 시키지 못하고 마치 잠을 자는 것과 같은 상태에 이르게 됩니다.
피부는 우리 몸에서 가장 바깥 쪽에서 수 많은 외부자극을 막아 내고 있으며, 특히 얼굴은 아무런 보호 없이 드러내 놓고 다니는 부위 이기 때문에 이러한 자극은 더 심할 수 밖에 없습니다.


나이가 들어가면서 피부에 빛이 사그러 드는 것은 바로 이러한 이유 때문 입니다.
오래 된 예술 작품을 과학의 힘을 빌어 복원, 복구 하는 것 처럼
피부 본연이 기능을 잃고 지쳐 버린 피부에 필요한 것은 자연에서 찾은 활성성분들로 잠자고 있던 피부 본연의 기능을 깨우는 것 입니다.


이미 전 세계 수 많은 화장품 브랜드에서 자신들이 찾은 성분들로 '아름다운 피부'를 위한 다양한 제품들을 만들어 왔고,

수 많은 사용자들이 이 제품들에 대한 효과/효능을 경험 했습니다.
지금도 '피부 관리'라는 키워드로 검색을 하면, 네이버와 구글에 맑고, 촉촉하고, 매끄럽고, 탄력 있는 피부를 만들어 준다는 다양한 제품들의 후기들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이 화장품들은 확실히 내 피부 본연의 기능을 깨우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이 있다면... 내 피부 본연의 기능을 깨우는 값비싼 다양한 성분들 중에 한 두 개 정도 만을 사용했다는 것 입니다.
만약, 한 두 개가 아니라 두 세 개, 두 세 개가 아니라 세 네 개를 사용했다면, 그 시너지로 더욱 확실한 효과를 가져 올 수 있었을 겁니다.


그렇다면, 피부 본연의 기능을 깨우는 성분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다양한 성분들 가운데에서도 명품 화장품에서도 제품 단가의 문제로 한 제품에 한 두 개 정도만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고가의 성분들 위주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스에이치-올리고펩타이드-1 (EGF ; Epidermal growth factor)


에스에이치-올리고펩타이드-1은 2000년대 초 부터 고가의 안티에이징 기능성 화장품의 원료로 널리 활용 되고 있습니다.
에스에이치-올리고펩타이드-1이 피부에 하는 가장 중요한 역할은 '내 본연의 피부'를 유지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것 입니다.


우리 피부 겉표면에는 눈에 보이지 않는 피부장벽이 존재합니다.
피부장벽이 어떤 역할을 하는지에 대해서는 'After 바캉스, 여러분의 대책은?'에서 상세히 말씀 드린 적이 있고, 닥터의 승부 123회에서도 피부장벽의 중요성을 소개한 바 있습니다.



외부자극에 의해 피부장벽이 무너지면, 피부가 거칠어지고 탄력을 잃으면서 노화가 진행 되게 됩니다.
이런 상태를 방치하게 될 경우, 피부질환으로 이어져 심각한 문제를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에스에이치-올리고펩타이드-1 성분은 피부표면에 있는 수용체와 결합하여 자극에 의해 손상 된  피부(수분)장벽 강화와

피부 장벽 파괴로 인해 발생한 노화(주름)를 개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상기 내용은 제품이 아닌 성분의 효능 효과에 한함)


X50 안티에이징


2년여 전,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L사의 화장품 브랜드에서 손상된 부분만 치유하여 피부 탄력을 높이고 주름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는

'슈퍼 크림'이 나왔다는 것이 전 세계 언론사에 대서 특필 된 적이 있습니다.


이 크림에 들어 있는 성분은 피부 세포가 손상 되어 나타나는 잡티나 주름 부위에 찾아가 그 부위 세포를 집중적으로 재생하는 역할을 하고,

콜라겐이나 엘라스틴 등 단백질 세포가 부족하거나 손상된 부위를 찾아내 빠르게 회복 시킬 수 있기 때문에

피부 탄력 강화와 주름 개선에 탁월한 효과를 가져 올 수 있다고 설명 되었습니다.


이 슈퍼 크림에 함유 된 성분이 바로 'X50 안티에이징' 입니다.


우리가 거울을 볼 때는 얼굴 전체를 보지만, 우리 눈에 유독 잘 보이는 곳은 잡티가 생기거나 노화가 일어난 곳 입니다.
그런 부위를 발견 했을 때, 대부분의 사람들은... '여기를 이렇게 쫙 피면, 5년은 젊어 보일텐데...' 라고 말합니다.


이중으로 쌓여진 캡슐형태로 되어 있는 X50 안티에이징은 '생명공학의 결실' 이라 불리울 만큼 피부 관리 분야에서 가장 진보된 전달 시스템 중 하나인,

ITD (지능형 표적 추적 장치)로 관리가 필요한 부위에 찾아가서 케어하며, 영양을 공급하고 탄력을 증진시키는 역할을 담당 합니다. 

(상기 내용은 제품이 아닌 성분의 효능 효과에 한함)


거미줄 추출물

내 피부가 어느 정도 탄력이 있는지?(복원력이 좋은지?)를 측정하는 가장 쉽고, 널리 알려진 방법들 중 하나는 자고 일어 났을 때, 얼굴에 배게 자국이 얼마나 빨리 없어지는지? 확인하는 것 입니다.


20대 때와는 달리 배게 자국이 빨리 없어지지 않는다면? 10분이 지나도 자고 일어난 후에 베개 자국이 없어지지 않는다면?
내 피부는 탄력을 잃어가고 있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비슷한 방법으로 흡착기를 이용해서 흡착을 해 보았을 때 피부 늘어짐 정도를 확인한다거나,
누워 있을 때와 서 있을 때 사진을 찍어 피부 늘어짐 정도를 확인한다거나,
진동을 주어 피부가 얼마나 심하게 떨리는지를 확인하는 등의 방법도 있습니다.

2010년 네이처(nature)지는 이슬이 거미줄에 걸리는 원리를 밝힌 내용과 함께 거미줄에 맺힌 물방울 사진과 함께 '거미줄에 걸리다' 를 표지로 삼았습니다.

중국 연구진들이 '유럽옹달거미'의 거미줄을 분석한 결과, 물에 젖은 거미줄은 일정한 간격으로 가닥의 일부가 꼬이며 매듭이 형성되는데,
이 때문에 물방울이 거미줄에 맺히면 표면장력(탄성)을 갖게 되어 물방울이 맺혀 있게 된다는 것을 밝혀 낸 것입니다.

거미줄의 탄성은 강철보다 18배 이상 강력한 합성섬유인 케블라(Kevlar)와 맞먹을 정도의 강한 탄성을 가지고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거미줄이 가지는 강력한 보습력과 피부 탄력, 피부 재생 효과 때문에 이미 국내외 여러 화장품에서 고가 화장품의 원료로 사용하고 있으며,
워낙 고가 성분이기 때문에 극소량을 함유 하였다고 하더라도 이것을 전면으로 내세워 마케팅을 할 정도로 탁월한 효과의 프리미엄 추출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상기 내용은 제품이 아닌 성분의 효능 효과에 한함)


바이오 플라센타 (placenta : 태반)

바이오 플라센타는 성장인자, 비타민 및 아미노산의 혼합물을 포함하고, 인간 성장에 필요한 태반의 중요 요소를 유사하게 모방한 화합물 입니다.
우리나라에서 태반이 화장품으로 각광받기 시작한 것은 약 10년 즈음 됩니다.
태반이 고가 안티에이징 화장품의 원료로 사용되는 이유는 태반이 가지는 '생명 성장' 능력 때문 입니다.


태반의 성질을 가지는 바이오 플라센타는 피부의 기능을 강화하고 피부에 활력을 불어 넣어 건강하고 맑은 피부로 가꾸어 주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특히, 우리 몸의 일부였던 태반과 유사한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피부 부작용이 적고, 빠른 시간 내에 피부 깊숙히 스며들기 때문에
고영양, 집중케어가 필요한 피부에 사용하면 효과적 입니다.

(상기 내용은 제품이 아닌 성분의 효능 효과에 한함)


인삼 캘러스(줄기세포) 배양 추출물

재생 의학의 중심이라 불리우는 줄기세포는 KBS 생로병사의 비밀에서 2회에 걸쳐 신년 기획으로 다룰 정도로 미래의학으로 각광 받고 있는 분야 입니다.
나이가 들면, 세포분열을 멈추게 되고 고유 기능이 떨어지게 되면서 노화는 시작 됩니다. 
만약, 우리 몸을 세포 분화하기 전(미분화) 상태로 돌릴 수 있다면... 노화를 막을 수 있습니다.
여러 종류의 신체조직으로 분화 가능한 미분화 세포인 줄기세포는 손상된 조직을 재생, 노화를 회복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동의보감』에는 “인삼은 정신을 안정시키고 신경을 가라앉히며, 놀라 가슴이 뛰는 것을 멈추고 두뇌 활동을 활발하게 하며, 건망증을 없앤다” 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우리 몸에서 인삼이 하는 가장 중요한 역할은 기운을 회복하고, 면역력을 증진 시켜 몸에 활력을 더하는 것 입니다.
이 때문에 인삼의 식물 줄기세포를 배양하여 얻은 추출물인 인삼 캘러스(줄기세포) 배양 추출물은
피부에 영양공급과 깊은 보습으로 피부를 보호하고, 지치고 손상된 피부를 회복 시켜 내 본연의 피부로 되돌려 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다양한 화장품 브랜드에서 인삼캘러스(줄기세포)배양추출물을 포함한 고가의 화장품을 출시하는 이유도 이 때문 입니다.

(상기 내용은 제품이 아닌 성분의 효능 효과에 한함)


메트릭실 3000

네이버나 구글 등의 검색창에 메트릭실 3000을 검색하면, '탄력' 이라는 단어로 가장 많은 컨텐츠들이 포스팅 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트릭실 3000은 쉽게 말해 콜라겐의 절친 입니다.
콜라겐은 신체를 구성하는 단백질 중 25%로 높은 수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힘줄, 인대, 피부 같은 조직에 존재하면서 살과 결합조직을 구성하는 주요 단백질 입니다.
나이가 들면, 체내에 단백질이 부족해 지면서 피부 속의 콜라겐 수치도 낮아지게 되는데, 이러한 과정에서 주름, 탄력 저하 등의 노화가 일어 나게 됩니다.

이 때문에 많은 분들이 콜라겐 섭취를 위해 삼겹살이나 돼지 껍데기를 드시는 경우도 많은데요.
닥터의 승부 110회에서는 콜라겐이 많이 든 음식을 먹는다고, 콜라겐이 섭취가 되는 것이 아니며,
콜라겐은 분자량이 굉장히 크기 때문에 피부 속으로 흡수 되기는 쉽지 않다고 합니다.


결과적으로, 피부가 스스로 콜라겐을 만들어 주도록 도와 주는 것이 필요한데,
메트릭실 3000은 이러한 역할과 함께 피부에 보습을 주어 밝고 윤기 있으면서 건강하고 생기있는 피부로 만드는데 도움을 줍니다.

(상기 내용은 제품이 아닌 성분의 효능 효과에 한함)


안타티신(Antarcticine)

척박한 환경에서 살아가는 동식물들의 대부분은 환경으로 부터 자신을 보호하거나, 그 환경을 알뜰히 활용하는 방법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안타티신은 영하 30℃의 남극에서 사는 미생물로,
안타티신이 생성하는 글리코프로틴(당단백질)은 공기 중에 수분을 끌어 당겨 피부에 보습막을 형성, 보습을 돕는 콜라겐의 두 번째 절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상기 내용은 제품이 아닌 성분의 효능 효과에 한함)


여기까지가 우리가 프리미엄이라 부르는 안티에이징 이나 화이트닝, 고영양을 공급하여 준다고 알려져 있는 국내외 유명 화장품들에서 사용하는 원료들의 대부분이라 할 수 있습니다.
더 정확히 말하면, 앞서 소개 해 드린 성분 중에 단 하나라도 소량이라도 들어가 있다면? 프리미엄 화장품이라 부릅니다.

오래 된 예술 작품을 물감 하나로, 종이 하나로, 붓 하나로 복원, 복구 할 수는 없습니다. 
그야말로 복원, 복구에 필요한 재료, 과학의 힘, 시간 등 모든 것을 총동원하여 전방위적으로 노력 했을 때 작품이 살아 날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자극과 스트레스에 의해 잠들어 버린 피부를 완벽하게 깨워 내가 가지고 있던 본래의 피부로 되돌리는 것도 '하나'의 성분만을 가지고는 불가능 합니다.

내 몸 본래의 건강함과 아름다움을 되찾기 위한 Cleanse-Balance-Build 의 브랜드 철학을 기반으로 한 제네시스퓨어의 기술력으로
앞서 말씀 드린 모든 진귀한 성분들을 결합시켜 피부 본연의 기능을 되살려 맑고, 건강하면서도 탄력 있고 매끄러운 피부로 내 피부를 완벽하게 깨워주는

를 개발,2015년 11월 28일 '퓨어 석세스데이'를 통해 선보 입니다.

전 세계 프리미엄 화장품의 새로운 역사가 될 '제네시스퓨어 센시아' 에 많은 관심 부탁 드리며,
센시아의 이야기는 앞으로도 계속 됩니다.




이 컨텐츠의 내용은 뷰티 정보 공유를 목적으로 제작된 것이며, 어떤 질병의 예방 또는 치료를 위한 의학적인 내용이 아님을 밝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