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문에서는 결혼을
인륜지대사(人倫之大事) 천정배필 부부인연(天定配匹 夫婦因緣 ; 하늘에서 짝으로 정해지고, 그로 인하여 부부가 되었다)


영어에서는
일생 중대의 이벤트(Major Life Event) 라고 말 합니다.


정도의 차이는 있지만, 동서양을 막론하고 결혼이 그 만큼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확실히 맞는 것 같습니다.
그 때문에 결혼 몇 주년마다 의미 있는 이름을 붙여서 결혼을 기념하거나 리마인드 웨딩을 하는 부부들도 많은데...


이러한 결혼 년도에 따른 의식은 19세기 영국에서 시작되어 유럽의 기독교 국가에서 매년 결혼한 날에 축하예배를 하는 것에서 유래된 풍습 입니다.



결혼 1주년 - 지혼식 (paper wedding ; 紙婚式)

종이로 된 선물을 주고 받으며 축하합니다.


결혼 15주년 - 수정혼식 (crystal wedding ; 水晶婚式)
수정(크리스탈)로 된 선물을 주고 받으며 축하합니다.


결혼 25주년 - 은혼식(silver wedding ; 銀婚式)
25년 전 결혼을 재현하는 리마인드 웨딩과 은(실버)로 된 선물을 주고 받으며 축하합니다.
리마인드 웨딩은 자녀나 친지 등이 준비해 주는 것이 일반적이며, 신혼여행을 떠올리며 부부여행을 떠나기도 합니다.


결혼 50주년 - 금혼식(golden wedding ; 金婚式)
결혼식 때 사용 했던 물품을 하나씩 몸에 지니고, 결혼식 때 참석했던 손님을 초대해 파티를 하거나 리마인드 웨딩을 진행합니다.
신랑은 신부에게 순금으로 된 물건이나 보석을 선물하고, 가족이나 지인들도 신부에게 선물과 꽃을 선물합니다.


결혼 60주년(영국)또는 75주년(미국) - 다이아몬드혼식(diamond wedding ; ─婚式)
다이아몬드를 선물을 주고 받으며 축하합니다.


결혼 60주년(한국) - 회혼례 (回婚禮)
유교전통에서 시작된 의식으로 혼례복장을 갖추고 결혼식을 진행하며, 자녀들에게 헌수(獻壽; 장수를 기원하는 술)을 받고 친지들의 축하를 받습니다.


이 외에도 2주년은 고혼식(藁婚式), 3주년은 과혼식, 4주년은 혁혼식, 5주년은 목혼식, 7주년은 화혼식, 10주년은 석혼식(錫婚式)
15주년은 동혼식(銅婚式), 20주년은 자기혼식(磁器婚式), 30주년은 진주혼식, 35주년은 산호혼식, 45주년은 홍옥혼식이라 하여 결혼을 기념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이름을 붙여가며 결혼을 기념하고 축하하는 이유는
'나름' 상대방을 잘 알고, '이 정도의 사람이라면 평생을 함께 할 수 있겠구나~' 라는 생각을 하면서 한 결혼이지만...
살면 살수록, 아무리 살아도 상대방이 어떤 사람인지 다 알 수는 없기 때문에 발생하는 여러 문제들을
각자의 방식대로 잘 극복하고 행복을 만들어 가기 위해 노력했다는 것을 축하하기 위함이라고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여기서 질문 하나 드립니다.
잘 안다고 결혼한 배우자는 몇 십년이 지나도 잘 모르겠다하더라도 나는 나를 잘 알고 있을까요?


'잘 안다'라고 생각하시는 분들께 다시 묻습니다.
나는 내 몸의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인 내 피부를 더 정확히, 내 피부 속을 얼마나 잘 알고 계시나요?


내가 나를 잘 안다면, 내 피부 속도 잘 알아야겠지만!
'나 피부에 관심 좀 있어!' 라고 말씀하시는 분들도 내 피부 속을 모르는 경우들이 대부분이고,
알 수 있는 상황이 되어도 내가 생각하는 것 보다 좋지 않을 까봐 걱정하며, 알기 싫어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지킬박사가 하이드로 변했을 때의 자신을 짐작만 할 뿐 정확히 알지 못하고 두려워만 하듯이 말이죠.
지킬박사가 하이드의 존재에 대해 두려워하며 알고 싶어 하지 않아도 자신을 잃어버리고 점점 하이드로 변해가는 빈도가 잦아지면서
결국 알 수 밖에 없는 것 처럼우리는 내 피부 속이 어떤지 알고 싶지 않아도 잘못된 식생활습관, 외부 환경 등에 의해 점점 노화 되는 피부를 알 수 밖에 없습니다.


이렇게 우리의 피부는 우리가 원하든 원하지 않든 그리스로마 신화에 나오는 야누스와 같은 두 개의 얼굴을 가지고 있으며,
지금 내 피부 속 피부가 몇 년 후에는 내 겉 피부가 됩니다.


쉽게 말해, 지금 내 피부 속에서 무슨 일이 벌어지는지 알 수 있다면, 몇 년 후 내 피부가 어떻게 변할 지 알 수 있다는 것이지요.


좋은 피부란 어떤 피부일까요?
세상에서 가장 좋은 피부는 '아기 피부' 입니다.

아기 피부는
모공없이 매끈하고, 탄력 저하로 인한 주름과 색소침착으로 인한 잡티가 없으며, 적당한 피지 분비를 통해 건조하지 않고, 맑고 균일한 피부톤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기만 해도 탱글하고 깨끗했던 아기 피부는 나이가 들면서 자외선, 환경오염, 대기 중 유해 물질 등의 외부 환경과
술, 담배, 인스턴트 식품, 야근, 스트레스, 잠자는 습관 등의 잘못된 식/생활습관으로 점점 망가지는데,
신체 성장기에는 망가지는 속도보다 회복되는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피부의 노화를 크게 느끼지 못합니다.





하지만, 성장이 멈추는 25세 전후가 되면 피부가 회복되는 속도 보다 망가지는 속도가 빨라지기 때문에 과거에는 느끼지 못한 피부 노화를 경험하게 되며,
피부에 무심할 수록 노화속도는 급속도로 빨라져 겉잡을 수 없게 되는 경우들이 발생하게 됩니다.
외부환경, 잘못된 식/생활습관이 피부노화에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치는지는 이미 여러 매스컴에서 소개 된 바 있습니다.


이야기를 정리하면, 내가 가지고 있는 피부 타입을 기준으로 어떠한 외부환경에 노출 되어 있고 어떤 식생활습관을 가지고 있는가?에 따라서
겉으로 보기에는 비슷해 보일 수 있는 피부 속 모습은 다를 수 있고, 그 모습이 몇 년 후에 나의 모습을 좌우하게 됩니다.


결국, 좋은 피부를 위해서는 겉 다르고 속 다른 이중적인 내 피부를 겉과 속이 같은 피부로 만들어야 합니다.
내 피부의 이중성을 극복하기 위한 첫 번째 단계이자 가장 중요한 단계는 '피부 진단' 입니다.
내 피부의 겉과 속을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 만으로도, 피부를 위해 어떤 것을 하지 말아야 하는지? 해야 하는지?를 알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피부진단'은 좋은 피부를 만드는 시작이자 반 입니다.
2014년 (재)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에서 한국, 몽골, 대만, 카자흐스탄의 20~59세 남녀 400명씩을 대상으로 실시한 화장품 이용행태 설문조사 결과 보고서에 따르면
여성은 평균 4.7개, 남성은 평균 3.4개의 복합적인 피부고민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조사 되었습니다.

또한 동일한 기관에서 동일한 조건으로 실시한 피부 측정 결과 보고서에 따르면,
실제로 가지고 있는 피부 고민과 유사하게 한국 남녀 모두 수분부족, 모공확장,피지과다분비,민감한 피부 등이 높은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피부고민 해결을 위한 정확한 피부 진단을 위해서는


1. 얼굴전체에 대해
2. 나이, 성별에 따른
3. 모공, 주름, 색소침착, 피지분비, 피부톤에 대한 비교 분석이 가능 해야 합니다.


하지만, 짧은 시간 안에 얼굴 전체를 기준으로 다양한 항목을 한 번에 분석할 수 있는 피부측정 장비는 상당한 고가 이기 때문에
피부과에서도 얼굴의 일부에 대해 한 두개 항목만을 파악하는 정도로 상담을 진행하고 있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2015년 11월 28일, 제네시스퓨어는 전 세계 진귀한 성분들과 제네시스퓨어의 피부 과학을 결합시켜
잠자고 있던 내 피부 본연의 기능을 깨우는 '센시아 리바이탈라이징 세럼'을 런칭 하면서 IBO 분들을 대상으로 2015년 12월 8일 부터 피부측정 예약 서비스를 시작 하였습니다.


제네시스퓨어에서 실시하는 피부측정은 앞서 말씀 드린


에 대한 비교분석이 가능하고,분석 결과에 따른 피부 문제점 개선을 위한 전문 상담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지킬앤하이드의 결말은 선을 대변하는 지킬이 악을 대변하는 하이드를 죽이면서 끝이 납니다.
다른 모습을 지닌 둘이지만 하나이기에 하나가 죽음으로 둘이 죽을 수 밖에 없었던 것이죠.
만약, 지킬이 약을 먹기 전에 자신이 가진 악한 본성을 미리 알고, 이것을 현명하게 잘 해소 했다면?
하이드는 생겨나지 않았을지도 모를 일 입니다.


우리 피부도 야누스가 가진 두 개의 얼굴처럼 지킬앤하이드 처럼 두 가지의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네시스퓨어 피부측정 서비스를 통해 내 피부의 상태를 점검해 보시고,센시아를 통해 내 피부 본연의 기능을 깨워,내 피부의 이중성을 극복해 나가시길 바랍니다.또한,이 피부측정 서비스가 IBO분들의 비즈니스에도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제네시스퓨어 피부측정은 제네시스퓨어 홈페이지에서 간단한 입력을 통해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피부진단과 비즈니스를 위해 야심차게 마련한 제네시스퓨어 피부측정 서비스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 드립니다.



이 컨텐츠의 내용은 브랜드 정보 공유를 목적으로 제네시스퓨어의 생각을 밝힌 것이며, 어떠한 질병의 예방 또는 치료를 위한 의학적인 내용이 아님을 밝힙니다.